에스알,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6일 수능일 첫차부터 SRT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 지원 총력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5:44]

에스알,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6일 수능일 첫차부터 SRT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 지원 총력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3/11/15 [15:44]

 

[매일건설신문 조영관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수능일인 16일 오전 5시에 특별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당일 첫차부터 시험장 입실 마감인 8시 10분 사이에 이례사항이 발생 할 경우 긴급투입 할 SRT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시킨다.

 

또한,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오후 1시 10분부터 25분간 시험장 소음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열차를 서행운전하며, 열차가 지연되지 않고 정차역별로 정시에 도착하고 출발 할 수 있도록 정시운행을 강화한다.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수서역 등 SRT 주요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해 수험생이 수험장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를 지원한다.

 

한편, 에스알은 15일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역사 승강기와 역·열차 난방시설 특별점검 등 한 치의 오차 없는 수송대책 사항 점검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수능일 승차지원을 통해 SRT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