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5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이연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3:46]

현대엔지니어링, 5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이연진 기자 | 입력 : 2022/09/22 [13:46]

▲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5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의 재정적 안정을 위해 시중은행과 1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들이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하도급대금을 세금계산서 발행일로부터 10일 이내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계약관련 계약이행보증 수수료, 하도급계약 인지세, 노무비닷컴 이체수수료를 전액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 재무상태 개선에 기여했다.

 

아울러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우수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우수인재 유입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사업지원을 실시하기도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산업 전 분야가 침체기를 겪고 있는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필요한 때"라며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동반성장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