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한전과 선형 SOC 사업 공동연계 추진 업무협약

철도건설‧전력공급 사업 효율 제고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5:16]

철도공단, 한전과 선형 SOC 사업 공동연계 추진 업무협약

철도건설‧전력공급 사업 효율 제고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06/24 [15:16]

▲ 국가철도공단 이인희 기술본부장(가운데 왼쪽)이 한국전력공사 김태옥 전력그리드본부장(가운데 오른쪽)과 24일 공단 수도권본부 상황실에서 ‘선형SOC 사업 공동연계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국가철도공단은 철도 건설과 전력 공급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선형 SOC 사업 공동 연계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전력망 건설 사업계획 및 설비현황 공유 ▲건설사업 공동 입지선정, 부지확보, 시공 ▲전력 공급방안 검토 및 설비 이설 프로세스 개선 ▲유휴부지 정보 공유 및 활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워크숍 시행 등 현안 사항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은 이번 협약으로 전력망 계획 공유를 통한 최적의 철도 전력수급 방안 수립이 가능해지고, 가공 송전선로 이설 프로세스 개선 등 효율적인 공정관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인희 기술본부장은 “전력공급과 철도건설을 책임지고 있는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사업 추진의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편의와 공익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