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공간정보 디지털 인재양성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

LX공간정보아카데미 2018년 이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달성’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7:36]

LX공사, 공간정보 디지털 인재양성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

LX공간정보아카데미 2018년 이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달성’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2/06/20 [17:36]

▲ 지난 17일 여의도에서 한 호텔에서 진행된 2022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최우수 기관 시상식에서 LX공간정보아카데미 윤동호 원장이 상패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왼쪽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강현철 이사.     © 매일건설신문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국토정보교육원 LX공간정보아카데미가 공간정보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인정받았다.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은 국가전략산업 육성과 중소기업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공동훈련센터가 운영하는 직업능력개발 사업이다.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공간정보산업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2014년부터 공간정보 산업분야의 공동훈련센터로 참여해 왔으며 2018년 이후 4년 연속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채용예정자 교육과정을 통해 공간정보 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100% 취업률을 달성하는 한편, 협약기업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재직자 향상과정을 제공해 중소기업 직원 6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직무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디지털 교육과정의 개발과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 효과 향상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이번 성과평가 결과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직업훈련사업에 참여하는 공동훈련센터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20%이내의 모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아 사업운영의 자율성을 보장받는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

 

윤동호 국토정보교육원장은 “공간정보산업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온 결과”라면서 “공간정보 산업분야 인재 양성으로 공간정보 산업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