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개최

7월8일까지 참가접수,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에 적극 나서

허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08:47]

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개최

7월8일까지 참가접수,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에 적극 나서

허문수 기자 | 입력 : 2022/06/17 [08:47]

 
엔지니어링협회가 이공계 구직자의 채용을 연계한 엔지니어링 경진대회를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한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엔지니어링 디지털 전환 핵심기술 활용 능력을 겨루는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를 산업통상자원부(주최), 엔지니어링공제조합(후원)과 함께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과 첨단 기술역량과 성장 잠재력이 큰 이공계 구직자의 채용을 연계시키기 위한 대회로시상규모가 작년보다 확대됐다.

 

참가대상은 엔지니어링에 관심 있는 이공계 전문대 이상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며 시상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 우수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상) 4, 장려상(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상) 6점 등 12개팀을 선발해 총 2,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협회는 오는 7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711일부터 819일까지 성과품 접수를 마감한 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2개를 선정, 923일 시상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경연 방법 및 심사는 BIM 소프트웨어 기업의 저작도구를 활용해 제시된 7가지 디지털 모델링 주제 영역을 참고하여 결과물을 제출하고, 협업수준·창의성·기술성·적용성·발표 등 5가지 평가항목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또한, BIM 소프트웨어에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교육 콘텐츠 제공과 신청자에 한해 오프라인 교육 강좌를 운영하고, 성과품 제작 과정에서 부딪히는 어려운 점을 해결해 주기 위한 기술지원도 상시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수상팀의 역량 강화를 위한 후속지원도 이뤄진다. 수상팀 중 채용연계 참여기업 취업 희망자는 참여기업별로 사전에 제시한 채용 전형시 가점 또는 면제, 인턴채용, 정규직 채용 등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와 세부내용은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홈페이지(www.engcontest.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허문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