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 분양가 합리적, 신혼부부·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비중 85%

매일건설신문 | 기사입력 2021/12/27 [11:03]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 분양가 합리적, 신혼부부·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비중 85%

매일건설신문 | 입력 : 2021/12/27 [11:03]

12월 27일(월) 특별공급, 12월 28일(화) 1순위 청약 진행…수도권 전역에서 청약 가능

검단신도시에서도 서울과 가까워… 교통, 법조타운 등 대기 중인 호재 가까이에서 누려

검단신도시 내 희소성 높은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C2 하우스 등 상품 차별화

 

 ▲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 매일건설신문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지난 17일 인천 검단신도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하 공공분양)이라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고, 특별공급 비중이 높아 가점이 부족한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로 꼽힌다. 또한 검단신도시에서도 서울과 가까운 데다,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주변 인프라가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59㎡A 554가구 ▲59㎡B 130가구 ▲59㎡C 135가구 ▲59㎡P1 1가구 ▲59㎡P2 2가구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공공주택사업자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민간건설사가 공동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다. 민간건설사의 상품성과 공공분양의 합리적 분양가를 모두 적용받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공공분양은 국민주택으로 청약법에 따라 특별공급 비중이 85%로 높다. 공고일 현재 인천시 2년 이상 거주자(해당지역 50%) 뿐만 아니라 인천시 2년 이하 거주 및 서울·경기도 거주자(기타지역 50%)도 당첨이 가능하다.

 

특별공급은 기관추천, 생애최초,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노부모부양 등으로 구성되며, 청약 통장 저축횟수 및 납입총액, 부동산 및 자동차 등 자산보유기준을 포함해 각 모집유형에 맞는 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일반분양은 부양가족 수, 무주택기간 등에 따라 얻은 가점을 고려하는 민간 분양과 달리 청약통장 저축횟수와 납입총액(1개월 최대 10만원 인정)이 많은 순으로 당첨자를 정한다. 또한 무주택자만 청약 가능하며, 부동산 및 자동차 소유에 관한 자산보유기준과 각 전형 별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 통해 정보 제공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주택전시관은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 대체해 운영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예비 청약자들에게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관련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힘썼다. VR(가상현실)을 통해 건립 세대 내부를 생동감 있게 구현했으며, ‘입지 탐방영상’에서는 부동산 전문가가 사업지 일대를 직접 둘러보며 주요 인프라 및 미래가치를 꼼꼼하게 소개한다. ‘청약 안내영상’에서는 공공분양의 세부 자격 요건 및 유의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하는 점이 돋보인다.

 

청약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4일(화), 당첨자 계약은 2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공급되는 만큼 최초 입주 가능일부터 3년간의 거주 의무 기간이 있으며,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8년간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검단신도시 교통호재의 중심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약 1110만㎡에 7만5000여 가구로 들어서는 2기신도시로 2023년 조성을 마칠 예정이다. 신도시인 만큼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추가적인 개발호재도 진행 중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특히 단지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서울과 가까운 입지에 위치한 데다, 진행 중인 호재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입지가 돋보인다.

 

먼저 단지 부근에(직선거리 약 1.2km)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서울 마곡, 여의도 등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가칭 GTX-D) 신설 추진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다수의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도 2025년 개원을 앞두고 있어 주변 법조타운 조성 시 일대가 행정타운의 중심 역할도 기대된다.

 

자녀 안심 교육 여건, 원스톱 생활 인프라 누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우수한 교육 여건과 자녀를 키우기에 안전한 단지 시설도 특징이다.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해 있고, 추가로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자녀들의 영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더불어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단지내 지상에는 차가 없도록 설계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 실내놀이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 자녀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주변에는 수변과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약 300m 거리 안에 계양천 산책로가 있고,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인근에 있다. 검단신도시 남쪽에는 서해와 한강을 잇는 명소인 경인 아라뱃길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주변을 따라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는 점도 장점이다. 반경 1km 내에는 중심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을 따라 문화·상업시설 등이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사업(넥스트콤플렉스)’이 대기 중이다.

 

소비자 선호도 1위 선정된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와 우수한 상품 주목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미국)에서 주거‧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2021년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독일)에서도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티‧앱스(Apps)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지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및 스타브랜드 3년 연속 수상, 2021년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선호도에 걸맞은 특화 상품도 적용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적용해 건강하고 스마트한 단지로 설계된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해 기존 아파트와 차원이 다른 상품성을 선보일 계획인 점도 화제다. C2 하우스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다. 또한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과 테마길, 물빛정원 등 조경 시설도 차별화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 관계자는 “특별공급의 비중이 큰 데다 구매 부담이 덜한 소형 타입으로만 나와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3040세대 무주택자 관심이 특히 높고, 수도권 전역에서 청약이 가능해 서울과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의 문의도 많다”며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 만큼 e편한세상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첨단 스마트 시스템과 특화 주거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에 나서고, 향후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건설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정책 피플
이동
메인사진
“도로 운영·효율화·안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