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7개동 총 2,333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매일건설신문 | 기사입력 2021/08/17 [10:19]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7개동 총 2,333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매일건설신문 | 입력 : 2021/08/17 [10:19]

 

쾌적한 힐링라이프, 광역도로망·철도교통망 확충...우수한 교통환경 기대

 

▲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조감도                          © 매일건설신문

 

현대건설은 13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 2블록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 59~105㎡ 2,333세대로 총 4,034세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의 마지막 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071세대 △72㎡ 644세대 △84㎡ 615세대 △105㎡ 3세대(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전주택형이 중소형으로만 이뤄진다. 

 

특히 2,300세대가 넘는 힐스테이트 대단지로 조성돼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고, 교육, 여가, 자연, 편의생활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새로운 ‘원서클 라이프’가 가능 하도록 조성될 예정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삼봉산 자락의 쾌적한 주거환경, 수인분당선·KTX 어천역, 신분당선 연장선 수혜 기대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삼봉산 자락에 둘러싸인 것을 비롯해 축구장 2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숲세권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1시간 이내 인천이나 수원, 분당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4월에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이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옆 초교·병설유치원, 단지 내 시립어린이집, 돌봄센터, 종로엠스쿨 입점 예정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며,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신설 초등학교에는 국공립 병설유치원도 함께 조성돼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도 조성될 계획으로,  0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단지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 수 있는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 내 명문학원인 ‘종로엠스쿨’이 입점할 예정으로 우수한 강사진들로부터 맞춤형 교육서비스와 수강료 할인 혜택(입주민 대상 2년간 50%)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약 49%의 조경면적, 美 하버드대 니얼 커크우드 교수 조경 참여…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단지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내 일부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현관워크인장,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여기에 전체 약 23% 가량이 3면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확장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약 49%에 달하는 조경면적과 美 하버드대학교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약 340m 왕벚나무 가로수길, 입체형 잔디광장, 가변형 수경시설, 계류형생태연못, 야간 수경시설, 조화의 숲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녹지 및 조경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1.3㎞ 순환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으로 다양한 조경시설들을 감상하며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에 수령이 500년 된 느티나무 보호수가 있어 조경시설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와함께 피트니스,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브런치카페, 카페&실내놀이터,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 독서실, 문고 등 여가와 취미활동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4만여 세대의 신주거타운 조성, 봉담읍 21개월 연속 집값 상승…신고가 단지 속속

 

주변 지역 대규모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내리지구를 비롯해 주변에 봉담1,2지구, 어천지구, 동화지구, 효행지구, 와우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 및 택지지구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4만여 세대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봉담지역 부동산시장 분위기도 좋다. 부동산 114자료를 보면 화성시 봉담읍 아파트 값 상승률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지난 7월까지 21개월 연속 집값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개별단지 역시 브랜드 새아파트 중심으로 가격 상승이 가파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입주 3년차 전용 59㎡의 경우 지난 7월 5억 7,3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으며, 입주 3년차 아파트 전용 84㎡의 경우도 6억 2,000만원으로 신고가를 기록 중에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 8월 24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코로나 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http://bd-pridecity.com)를 통해 공개되며, 입지나 상품, 세대 및 옵션사항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 2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화) 1순위 해당지역, 25일(수) 1순위 기타지역, 26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 1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코로나 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http://bd-pridecity.com)를 통해 공개되며, 입지나 상품, 세대 및 옵션사항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1단지 단기간 완판으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진 상황이고, 봉담을 비롯해 동탄, 수원, 용인, 서울 등 타지역에서도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봉담 집값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이 일대의 대규모 개발 및 교통 등 미래가치도 높은 상황인 만큼 좋은 분양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599-4235>

 

 

/매일건설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정책 피플
이동
메인사진
“도로 운영·효율화·안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