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서부발전, ‘지역사회공헌’ 보건복지부 표창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맞아 2년 연속 수상 영예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1 [17: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송재섭 서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오른쪽)이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서부발전은 30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우수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는 2019년에 처음 시행됐다. 지역 내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활동을 격려하는 제도다. 올해는 265개 기관과 기업이 지역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부발전은 본사와 전 사업소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지역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특히 지역사회를 위해 ▲서산‧태안지역 공공의료 역량강화를 위한 의료진 파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나눔 서부공감 위피스쿨 시행 ▲임직원 급여기부를 통한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및 방역활동 등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서부발전 송재섭 기획관리본부장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의료와 교육격차 해소라는 지역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펼쳤던 다양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분들을 꾸준히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차세대 공간정보의 ‘대표 플랫폼’ 될 것”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