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상반기(1만3589건) 대비 11.4%가 증가한 것이다. 신고유형을 보면 포트홀 등 도로파손은 2019년 2만766건, 올해 상반기 8845건, 보도블럭 파손은 2019년 9957건, 올해 상반기 6665건으로 각각 집계됐다. 한편 신고에 따른 포상금(온누리상품권)도 지급됐다. 총 530명에게 1479만원이 돌아갔다.
“도시가스, ‘초이익공유제’ 특정 독점업체에 특혜” 이는 공급자가 비용부담이 큰 시설 투자를 꺼려 결국 시민 안전이 위협 받을 소지가 있기에 ‘초과이익공유제’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장 의원은 “이런 구조는 공급자들이 비용 부풀리기와 도시가스 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소지가 있다”고 경고했다.
“산책로 자연성 회복…시민건강 증진해야” 성중기 의원은 지난18일 자유발언을 통해 항시적이고 일상적인 건강증진 정책의 일환으로 시민생활 공간 내 흙길 조성 및 복원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서울시에 요청했다. 성 의원은 “막대한 재정적·사회적 비용부담 없이 일상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정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직영화 필요” 정진철 시의원은 “서울시가 지난 2018년 시행한 ‘마포농수산물시장 시설현대화 타당성 조사용역’에 따르면 구조안전진단에서 ‘C등급’을 받아 노후화가 심각한 수준이며, 효율적인 시장관리 및 운영을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으며, 시장이 서울시의 공공시설물인 점을 감안하면 운영관리 측면에서 공공성에 대한 역할과 기능 모색이 필요함을 밝히고 있다”고 발언했다.
방향 잃고 표류하는 ‘역세권청년주택’ 또한 청년주택사업이 서울시가 기후변화와 경제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사업과 이해 상충한다. 이에 송재혁 의원은 “주택정책과 환경정책을 추진하는 주무 부서가 다르므로 이를 조정해 일관된 정책을 추진해야 하는데 정무부시장실이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변완영 기자 <저작권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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