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사회
사회종합
24회 건설VE전문가 국내민간자격 검증 원서 접수
한국VE연구원, CVP, AVP, VEM 전문가 자격 실시
허문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17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4회 건설VE전문가 국내민간자격 검정시험이 내달 6(필기)13(면접) 실시키로 하고 오는 11월27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한국VE연구원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75설계공모, 기본설계 등의 시행 및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에 관한 지침에 관련해 건설VE전문가(CVP, AVP, VEM) 국내민간자격 검정시험 원서접수를 오는 1127일까지 실시한다.

 

시험은 내달 6일 토즈강남2호점에서 필기시험이 실시되며 13일 토즈강남2호점에서 면접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CVP(건설VE전문가)VE기본이론, 기능분석, FAST Diagram, 팀 활동, 창조성, 비용분석, 논술 등 7개 과목의 시험이 치러지며 AVP(건설VE지도사)VE기본이론, 기능분석, FAST Diagram 3과목이다.

 

또한 VEM(건설VE관리사)VE기본이론에 대한 시험이 치러지며 합격자 인증서 수여식은 1218일 실시될 예정이다.

 

VE(가치공학)는 선진외국에서 기능향상 및 비용절감의 효과적 수단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기술로, 국내에서도 보급 및 정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고비용·저효율의 건설산업을 저비용·고효율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시설노후화·기후변화 등 도시문제 해결…스마트 기술 필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