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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비대면 원격 감사기법 도입
자체개발 청백e-감사시스템 활용, 온라인 원격감사로 전환
조영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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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0/09/11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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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대면시스템을 통해 감사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한전KDN 직원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지난 10일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비대면(언텍트) 감사기법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전KDN 비대면 감사기법은 한전KDN에서 자체 개발한 “청백e-감사시스템”과 정부의 온나라 PC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 비대면 기법을 적용한 것으로 ▲PC Cam활용 원격 화상영상회의 인터뷰 ▲확인서‧질문서‧문답서 등 각종문서 온라인 공유 등 온라인을 활용한 시스템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감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감사활동의 제약을 극복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출장 최소화, 직원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공유 활성화로 효과적인 감사  업무 수행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전KDN은 전국 사업소 단위별로 30여명의 준(準)감사인을 지정하고 사업소 자체 청렴활동과 리스크 사전예방 역할을 부여하는 등 대면감사를 최소화 하고 있다.

 

한전KDN 이오석 상임감사는 “앞으로 한전KDN의 ICT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대면 원격 감사 기법을 확대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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