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한전KDN,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창출 공모전 시행
선정된 수상작 아이디어를 성과로 발전시켜 국민 편익 기여 기대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28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발표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수행해 ‘실내 석탁 보관장’ 안전관리 스마트 Patrol 시스템‘ 등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해 전력ICT 기관으로서 공공서비스 창출, 국민편익 증진 및 지역사회 기여 등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시행됐다.

 

한전KDN에 따르면 공모전에는 지역대학 및 협력사, KDN 직원 등을 포함하여 총 69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내‧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언택트(비대면)’를 기반으로 한 업무 및 사업 수행 프로세스 개선과 관련된 아이디어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실내 석탄 보관장 안전 관리 스마트 Patrol 시스템’과 ‘공공기관 최초 국민과의 비대면 혁신 해커톤으로 KDN형 뉴딜 선도’의 2개 아이디어가 차지했다. 

 

이와 함께 ‘언택트 채용 솔루션’ 등 3개의 아이디어가 우수상을 수상했고 ‘ICT기반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3개 아이디어에 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성과로 발전시켜 국민 편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코로나 극복·경제회복·민생안정에 방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