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기획
2천억대 대형공사 봇물… 오는 5월 잇단 발주
국토부 중심위, ‘춘천~속초 철도’ 등 5개 사업 입찰방식 결정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3/24 [17: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춘천~속초 철도 건설 사업’을 비롯한 5개 대형 건설공사의 입찰방식이 결정된 가운데, 업계의 수주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중심위)를 개최하고 5개 사업에 대한 대형공사 입찰방법을 심의·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 사업 중 일괄입찰 방식이 4건, 기본설계 기술제안 방식이 1건이다.
 
일괄입찰 방식의 사업 4건은 ‘춘천~속초 철도건설 1공구/7공구 건설공사’, ‘새만금 신항 접안시설(1단계) 축조공사’,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사업 등이다.
 
총 2,454억원이 투입되는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1공구 건설공사’는 본선 7.4km에 터널 1개소, 춘천정거장 개량(궤도, 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 본선 14.3km에 터널 2개소 등을 구축하는 같은 노선 7공구 사업에는 2,339억원이 투입된다. 철도시설공단은 오는 5월 2개 공구 사업의 입찰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새만금 신항 접안시설(1단계) 축조공사에는 2,170억원이 투입된다. 해양수산부는 내년 2월 이 사업의 입찰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본설계 기술제안 방식(스마트 턴키)으로 입찰이 결정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호안축조 및 매립공사’ 사업에는 1,824억원이 투입된다. 새만금개발청은 오는 5월 입찰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트렌드 ISsUe
인터뷰]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임한규 사업개발 본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