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코퍼레이션, 하반기 연속 장관상 수상

BIM, 설계VE 수행으로 공기단축 품질향상 기여

허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09:02]

㈜아이티엠코퍼레이션, 하반기 연속 장관상 수상

BIM, 설계VE 수행으로 공기단축 품질향상 기여

허문수 기자 | 입력 : 2019/12/11 [09:02]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가 올 하반기 ‘BIM AWARDS 2019 건축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을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2019 전국VE경진대회 우수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이티엠코퍼레이션은 BIM AWARDS 2019에서 7개 지역에 분산된 EBS 방송시설을 교육방송의 인프라 구축과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EBS 디지털 통합사옥 건립공사 CM용역에서 방송국의 무중단 송출을 위한 절대공기 준수와 엄격한 건축음향 성능을 확보하고 BIM기술을 적용하여 공기단축과 품질향상, 공사비절감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BIM 어워즈에서 아이티엠코퍼레이션은 설계단계부터 시공단계까지 방송시설특수성에 부합하는 대공간 상부 메가트러스 공법, 송출탑 안전성, 공사비 검토 등에 기 개발한 cost manager 및 최적의 BIM도구 선별과 체계적인 건설사업관리 중심의 협업체계를 적용한 사례로 건축일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더욱 아이티엠코퍼레이션은 BIM확산을 위하여 전 직원 대상 맞춤형 BIM교육으로 전문기술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설별 건설사업관리 분야 스마트건설기술 선진사례를 구축하고 관련기술을 개발하여 앞선 기술력을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2회에 걸친 평가를 실시한 제12회 전국VE경진대회에서는 건설VE 수행 소프트웨어 개발 및 지속적 활용과 매뉴얼에 기반을 둔 객관적 VE업무절차 수행 및 단계별 최적화된 전사적(全社的) 지원시스템 구축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이티엠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건설VE 수행 소프트웨어 ‘VE Manager’의 경우, 반복 작업 자동화 및 분석자료 연동을 통하여 기존 건설VE 업무의 수행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특허등록 여부(특허번호 제10-1690211) 및 지속적인 활용실적 보유 등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와함께 설계분야에서도 2019LH주택기술처 주관 설계VE수행 우수업체선정되었으며, 광명너부대 공공임대주택 설계용역에 대한 VE 수행업체 평가에서 성실한 VE 수행지원, 제안된 아이디어 반영노력 등 전반적인 설계용역에서 높은 점수로 평가 받아 우수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