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고덕강일지구 첫 공공분양…4단지 642세대 모집
친환경적 단지 설계·장수명 구조 및 판상형 세대 설계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26 [10: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덕강일 공공주택 4단지 조감도     © 매일건설신문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첫 번째 공공분양을 실시한다. 4단지 분양주택 642세대에 대해 20일 입주자 모집공고하고, 9월 초에 특별‧일반분양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는 고덕동, 강일동, 상일동 구획으로 나눠 개발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로, ▲고덕동 지역은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한 산업클러스터 육성, ▲강일동과 상일동 지역은 주거지역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4단지는 강일동 지역에 속해 있다.

 

4단지는 초‧중학교와 녹지가 주변에 형성돼 있으며, 상일 IC(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올림픽대로, 5호선 강일역(예정)이 인접해 교통편의도 갖췄다. 또한 데크주차장 구조를 도입, 친환경적 단지로 설계됐고, 향후 리모델링이 가능한 장수명구조와 판상형 세대설계를 적용했다.

 

SH공사가 고덕강일지구에서 공급하는 최초 분양지인 4단지는  전용면적 49㎡, 59㎡로 구성된 분양주택 642세대와 국민임대‧장기전세 597세대를 합해 총 1,239세대로 구성된 소셜믹스 단지이다.

 

분양주택은 서울에 1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게 50%를 우선공급하고, 수도권(서울시 1년 미만 거주자, 경기도, 인천시)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공급한다.

 

특히 이번 공고에서는 한부모가정도 신혼부부 특별공급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소득기준 등은 동일하다. 아이의 나이가 만 7세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고, 만 3세 미만인 경우 최대가점인 3점을 받을 수 있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덕강일, 공공분양, 장수명 주택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지하 흙막이 공사, 자동계측 시스템 도입해야”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