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업계
벤틀리시스템즈, 건설 환경 솔루션 ‘SYNCHRO’ 출시
4D 환경에서 건설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수행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09 [13: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4D 디지털 건설 환경 솔루션 ‘SYNCHRO’                                © 매일건설신문

 

종합 인프라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 벤틀리시스템즈는 9일 4D 디지털 건설 환경 솔루션 ‘SYNCHRO’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YNCHRO는 건설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실행을 위한 계획, 스케줄링 및 제어를 가상 및 시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벤틀리시스템즈는 지난 2월 바르셀로나 MTC에서 SYNCHRO 디지털 건설 환경에 내장된 미리보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Microsoft HoloLens 2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SYNCHRO는 Hololens 2를 통해 좀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에서 4D 건설 관리를 시행할 수 있으며,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다.

 

특히 SYNCHRO XR은 몰입도 높은 경험 그 이상이다. 건설 프로젝트 데이터를 호스팅하는 클라우드 서버와  라이브 데이터를 동기화해 사용자가 새로운 방식으로 데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 관계자는 “4D 디지털 건설 모델을 혼합 현실로 전환하는 능력은 업계 최초이며, 전체 공급망이 디지털 트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국내 중소기업에도 열차핵심부품 보석 많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