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건설 통통 TV’ 유튜브 채널 개국

유주현 회장 “건설산업이 국가발전 선봉 알릴 것”

허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7/29 [15:10]

대한건설협회, ‘건설 통통 TV’ 유튜브 채널 개국

유주현 회장 “건설산업이 국가발전 선봉 알릴 것”

허문수 기자 | 입력 : 2019/07/29 [15:10]
▲ ‘건설 통통 TV’ 유튜브 개국식                                © 매일건설신문

 

대한건설협회는 국민과 소통하고 건설인의 이야기를 함께 풀어가기 위해 유튜브 채널 ‘건설 통통 TV’를 29일 개국했다.

 

이날 유주현 회장은 “4차 산업혁명에 건설산업이 선봉에 서서 국가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는 점 등을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지지와 성원을 받도록 하겠다”면서 “콘텐츠 발굴과 아이디어 제공 등 업계 종사자 모든 분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오늘 개국한 대한건설협회 유튜브 ‘건설 통통 TV'는 다양한 건설소식 전달을 위해 ’News‘, ’TV속의 건설‘ 그리고 건설인의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가는 ’건설 다 까보자‘라는 대담 토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토크 1화는 ‘공공 공사비 정상화’라는 주제로 정병윤 상근부회장이 대담자로 나섰다.

 

또한 국민들에게 건설업을 제대로 알리고 부정적 이미지 해소를 위해 단란한 네가족의 일상을 통해 그려지는 ‘딸 바보 박건씨의 365일’ 웹툰을 기획시리즈로 준비했고, 대한민국의 경이로운 건축물, 교량 등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건설산업 발자취를 영상화한 특집은 해외 구독자를 위해 영문자막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허문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