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UPA,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 대상 추진실적 평가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5/03 [17: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산항만공사(UPA)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재난관리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4개 항만공사 중에서 우수기관은 울산항만공사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써 그 역할수행과 역량을 진단·개선함을 평가한다.


행안부는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8개, 지자체 243, 공공기관 54) 대상으로 총 4개 분야(개인·부서·조직·네트워크)에 대한 재난관리 프로세스, 안전관리체계, 재난대응 조직 구성 등에 대한 재난관리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UPA는 주기적인 민·관 합동훈련 추진을 통한 재난대응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및 단체 협업조직인 ‘울산항 해양안전벨트’를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정박지 해저장애물 제거, 위험물부두 입항정보 책자마련, 맞춤형 기상정보 등 울산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것에 대한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써 역할수행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고상환 UPA사장은 “울산항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수기관 선정된 것은 항만공사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울산항 이용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울산항을 안전한 항만으로 만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울산항만공사, 재난관리 우수기관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지하 흙막이 공사, 자동계측 시스템 도입해야”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