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웹 방식 제공으로 접근성 높

홍제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16:00]

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웹 방식 제공으로 접근성 높

홍제진 기자 | 입력 : 2019/03/20 [16:00]
▲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 매일건설신문

 

도로교통공단은 20일부터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으며 특히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고령운전자, 어린이통학버스, 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 재발급, 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이다.

 

또한 내달 10일에는 공단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하여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윤종기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제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민원서비스를 적극 개선해 안전하고 행복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제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도로교통공간,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