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통합 발전소 자산 성과 관리 솔루션 발표

지멘스의 발전 전문성과 결합, 가용성·신뢰성·비용 효율성 제공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8/11/16 [16:56]

벤틀리시스템즈, 통합 발전소 자산 성과 관리 솔루션 발표

지멘스의 발전 전문성과 결합, 가용성·신뢰성·비용 효율성 제공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8/11/16 [16:56]
▲ 발전소 APM은 벤틀리의 고급 자산 성과 소프트웨어 기능을 지멘스의 산업 및 영역 전문성과 결합했다.     © 매일건설신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지멘스(Siemens)와 상호 보완적으로 발전소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혁신 기능과 관리형 서비스 솔루션으로 지능형 분석을 제공하는 공동 기술 서비스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오픈 IoT(사물인터넷) 운영 체제인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에서 호스팅된다. 벤틀리의 고급 자산 성과 소프트웨어 기능이 지멘스의 상호 보완적 기술 및 서비스 전문성과 결합돼 발전소 경영진이 유지보수 운영 및 계획 향상에 디지털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멘스의 옴니바이스(Omnivise) 디지털 솔루션 제품군에 포함된 자산 성과 관리(APM) 솔루션은 연소 및 증기 터빈과 관련 발전기 및 펌프, 모터, 변압기, 밸브, 스위치기어, 기타 발전소 신뢰성과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장비 등 전체 발전소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예측 분석 기반의 지능형 모델을 사용해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영역 및 분석 전문성을 적용한 다음 고객의 기존 전산화 유지보수 관리 시스템(CMMS)·기업 자산 관리(EAM) 환경에 원활하게 통합한다. 유지보수 계획을 개선하고 정전을 줄이며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APM 서비스 솔루션은 발전소 구성, 현장 자원, 장비 전문성, 발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전략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각 조직 고유의 필요에 맞춰 제공된다. 온프레미스 설치나 클라우드 기반 마인드스피어(MindSphere) 호스팅부터 지멘스 자산 모델로 완성되는 APM 턴키 설치, 지멘스 발전소 전문가가 원격으로 설치 실행하는 완벽하게 통합된 관리형 서비스 솔루션인 서비스로서의 APM까지 폭넓은 옵션이 있다.

 

로라 앤더슨(Laura Anderson) 지멘스 발전 서비스 제어 및 디지털화 비즈니스 책임자는 “지멘스와 벤틀리의 상호 보완적이고 검증된 전문 영역을 결합한 이 혁신적 제품은 고객이 화력 발전 인프라의 비용을 관리하고 신뢰성을 개선하며 성과와 가용성을 향상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벤틀리(Greg Bentley) 벤틀리 CEO는 “지멘스와의 제휴를 통해서만 가능한 해당 솔루션을 통해 APM을 엔지니어링 기술로 IT(정보통신기술)와 운영 기술의 가치를 통합하는 자산 성과 모델링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