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산학협력 R&D’ 공모

내달 23일까지 전북 지역 대학 중심 20억 규모 2개 분야 ‘자유과제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08:02]

LX, ‘산학협력 R&D’ 공모

내달 23일까지 전북 지역 대학 중심 20억 규모 2개 분야 ‘자유과제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8/10/23 [08:02]
▲ 산학협력 R&D 과제 공모 공고문                             © 매일건설신문

 

국토정보공사(LX)가 전북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약 20억 원 규모의 ‘산학협력 R&D(연구개발)’ 자유과제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사업화 연구와 지역현안 연구 두 가지다. 사업화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 개발 또는 관련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 방안에 관한 것이다. 지역현안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전북 지역 내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과제에 관련된 것이다.

 

이번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하되, 이들 대학과 타 대학, 민간연구소, 기업,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LX는 위원회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대 20억 원 규모 내에서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다.

 

공모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한 달이다. LX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창학 사장은 “이번 사업은 전북 지역 대학을 구심점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공공기관 중 가장 먼저 이전한 LX는 앞으로도 지역 균형 발전에 일조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30억 규모의 ‘산학협력 R&D 연구과제’ 공모사업을 ‘자유과제’와 ‘지정과제’ 두 분야로 나눠 추진하고 있다.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지정과제’ 경우 지난 9월 공모를 실시해 선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조영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