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추석 승차권 예매 사이트 사전 오픈

31일 오후 2시부터 예행연습 … 인터넷 7시, 역 창구 9시부터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31 [13:32]

SR, 추석 승차권 예매 사이트 사전 오픈

31일 오후 2시부터 예행연습 … 인터넷 7시, 역 창구 9시부터

문기환 기자 | 입력 : 2018/08/31 [13:32]

올해 추석 SRT 승차권 예매 사이트가 31일 오후 2시에 사전 오픈된다. 

 

㈜SR은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운행하는 추석 SRT 열차 승차권을 9월 4일 ~ 5일 이틀에 걸쳐 예매한다. 

▲ 안내문    © 매일건설신문

 

SR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승차권을 판매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처음으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있다.

 

모바일 예매는 SRT승차권 구입 전용 ‘SRT앱’이 아니라 명절 예매 전용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SRT 앱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을 이용할 경우 웹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5.0이상, iOS 8.0 이상이고, 모바일 웹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크롬이나 삼성인터넷, iOS 사파리를 권장한다.

 

SR는 대국민 수강신청이라고 불리 울 정도의 추석 기차표 예매와 관련한 유의 사항들을 항목별로 전했다.

 

▶회원번호, 현장발권비밀번호는 홈페이지(PC,모바일)를 통한 예매 시 회원가입은 필수이므로 회원번호 10자리와 현장발권비밀번호 4자리를 미리 확인하고 꼭 메모해 놓을 것. 잊어버린 경우엔 SR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미리미리 확인 할 필요가 있다.

 

▶예매사이트에서 사전연습은 31일 오후 2시부터 오픈되는 ‘추석승차권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미리 접속해서 PC와 모바일을 이용한 예매방법을 사전 숙지한다.

 

 ▶희망 일자와 열차 메모는 날짜와 시간, 열차번호를 미리 메모해 둔다. 예매전용 홈페이지는 접속 자체도 어렵지만, 접속 후 3분 안에 모든 예매를 끝내야 하기 때문에 사전 준비 및 확인이 필수적이다. 특히 1분간 아무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로그아웃 처리된다.

 

▶대기자가 많아도, ‘새로 고침’은 절대 하면 안 된다. 새로고침을 하면 대기번호가 초기화 되어 다시 대기번호를 받게 된다. 부여받은 대기 순서에 따라 페이지에 접속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로그인을 해야 하며, 혹여나 대기자가 많더라도 새로 고침하거나 로그아웃하는 순간 대기번호가 더 늘어난다.

 

▶예매는 인터넷 전송 속도가 빠를수록 유리하다. 이용하는 PC나 모바일 기기의 사양, 네트워크 연결망의 속도 등에 따라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대기번호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가급적이면 유선 인터넷(PC)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무선인터넷도 Wi-fi보다는 LTE망이 유리하다. 

 

▶결제기한을 잊지 말자. 어렵게 예매에 성공했다면 반드시 결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 9월 9일(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가 된다.

 

SRT 추석 승차권 예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고객센터(1800-1472)에 문의하면 된다.

▲ 홈페이지 예매방법     © 매일건설신문

 

 또한 SRT 페이스북에서 홍재경 아나운서(SBS Sports)가 소개하는  SRT 추석 승차권 예매방법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카드뉴스 등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문기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홈페이지 예매방법,SR, 추석 승차권 예매 사이트 사전 오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