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6월 7~8일 2일간 서울 코엑스 개최… 3일부터 온라인 사전등록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3 [13: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포스터           © 매일건설신문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이  ‘꿈을 이루는 기술, 함께 누리는 미래’를 주제로 6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의 개막을 앞두고 3일부터 온라인 참가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드론, 건설자동화, 지능형 철도 등 국가혁신성장의 동력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기술 성과전시회’다.

 

국토교통 8대 혁신성장동력과 관련된 주요 R&D 성과전시와 함께 신재원 국장(미 항공우주국 NASA 국장), 정지훈 교수(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정재승 교수(카이스트 바이오 뇌공학과 교수) 등의 전문가 특강(지식포럼)과 관련 산·학·연이 함께하는 다수의 세미나 및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인 ‘국토교통 Good-job Fair’, 기술사업화·신기술 주제관 및 체험관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 중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기술대전은 국토교통기술 전시 및 다양한 기술교류를 통해 국토교통기술 현장적용 및 기술거래 활성화를 도모하는 홍보의 장으로, 이번 행사가 국토교통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사전등록은 3일부터 6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식포럼 등 각종 부대행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포토] 김학규 감정원장, 건설언론인 간담회 개최
[인터뷰] ‘스마트 지하철’ 눈앞 도래… ‘사람’과 ‘안전’ 최우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