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7년 연간 매출액 6조 2321억원, 영업이익 2736억원, 당기순이익 2233억원을 달성했다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11년 이후 최대 실적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4686억원(8.1%), 영업이익은 171억원(6.7%), 당기순이익은 1707억원(324.8%)이 각각 증가한 수치다.
부채비율은 금융부채 감소와 이익잉여금 증가로 지난해 2016년말 대비 88%p 하락한 602%를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여객부문에서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 노선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국내선과 유럽·미주·대양주 등 장거리 노선 마케팅 강화와 A380 및 A350 기재 운영 등의 다양한 영업 전략으로 매출 증대를 이끌어 냈다.
화물부문도 업황 호조세가 계속 이어지며 LCD, 휴대폰, 반도체 등 IT 품목과 바이오, 신선식품, 특수화물 등 고부가가치 화물 수송이 증가해 전년 대비 실적이 늘었다.
아시아나항공은 평창 동계올림픽 등 일시적 수요와 한·중 관계 개선에 따른 중국 노선 수요 회복 추이를 예의주시 하면서 이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박남주 기자
<저작권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