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업계
벤틀리, ‘MicroStation CONNECT Edition’ 발표
인프라 프로젝트 시각화 및 가상 현실의 성능·접근성·보급성 향상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06 [08: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Bentley LumenRT 화면                                                                                 

 

인프라 발전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인프라 모델링 워크플로우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시각화 및 강화 현실 워크플로우를 크게 향상시키는 MicroStation CONNECT Edition의 새 기능을 발표한다.

 

향상 기능 중 핵심은 Bentley LumenRT Designer 를 무료 번들 설치로 통합해 MicroStation, AECOsim Building Designer, OpenRoads, OpenPlant 등 Bentley CONNECT Edition 설계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사용자가 실시간 시각화 기능을 활용해 기존 광범위한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기능을 보완할 수 있게 한 것이다.

 

Bentley LumenRT Designer는 Bentley LumenRT의 식물, 차량, 캐릭터를 포함한 광범위한 환경 컨텐츠 라이브러리의 일부를 제공한다.

 

더욱 향상된 시각화 워크플로우를 위해서는 Bentley LumenRT CONNECT Edition을 활용할 수 있다. 추가 기능을 사용해 월등한 고해상도 이미지와 울트라 HD 동영상을 출력하고 Oculus Rift, HTC Vive, Samsung Gear VR과 같은 가상 현실 기기용 모델을 생성해 폰 기반 정적 VR 및 화려한 몰입형 VR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벤틀리 설계 모델링 애플리케이션, Revit 2017, Archicad 20, Sketchup 2017, City Engine 2016.1과 API가 통합된다.

 

MicroStation 및 Bentley LumenRT는 확장형 매쉬를 위한 기본 형식도 지원한다. 벤틀리의 ProjectWise ContextShare 서비스를 활용하여 설계 및 시각화 워크플로우용 현실 매쉬를 공유하고 스트리밍할 수 있다.


가상 현실 워크플로우에서 Bentley LumenRT의 가치에 대해 H.W. Lochner의 테리 월터스(Terry Walters)는 "수많은 게이밍 플랫폼과 다른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Bentley LumenRT가 데스크톱에서 바로 VR 환경을 구현하는 기능이 현재 업계에서 최고라고 단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벤틀리시스템즈의 산타누 다스(Santanu Das) 설계 모델링 담당 SVP는 "벤틀리는 더 많은 사용자가 설계 모델을 활용해 가상 현실 기기용을 포함해 쉽고 빠르게 멋지고 깔끔한 프로젝트 시각화 자료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IM 워크플로우에 대한 사용자의 투자 수익률을 높여주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케올리스 사장 “한국, 트램 적합한 도시환경 갖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