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사회
지방종합
목포시, 19대 대선 공약 전략 모색
시정에 접목할 신규시책 적극 발굴
홍제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18 [09: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남 목포시가 새정부 출범에 따른 대응전략 마련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박홍률 시장은 최근 간부회의에서 “새정부의 구체적인 국정과제가 발표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부정책의 가늠자가 되는 대선 공약사항에 대해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대선공약과 연계한 각 실과별 대응전략 마련을 주문했다.

 

시는 우선 첨단과학기술 융복합 미래형 농수산업 생산기지 조성 등 5개 분야 11개 목포권 공약이 새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전남도와 중앙부처, 지역 정치권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11개 목포권 공약은 ▶환황해권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 ▶해경 제2정비창 유치 ▶중소형 수리조선산업 특화산단 조성 ▶요트 전문 해양레저 장비산업 육성 ▶호남고속철 2단계 사업 조기 완공 ▶공항 기반시설 확충 ▶부산~목포 해얀관광도로 건설 ▶ 목포를 크루즈 항으로 개발 ▶이순신 호국거점 중심으로 한 호국·관광벨트 조성 ▶해조류 자원을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해조류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이다.

 

시는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전국 단위 공약인 4대 비전 12대 약속도 세심하게 분석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신규시책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국정과제에 대해 더욱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게 대응해 새정부 출범을 목포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제진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