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건설신문=조영관 기자 | 국토교통부는 토지대장 등 8종의 민원서류의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10일 9시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일사편리)의 복구가 완료된 데 따른 조치다.
온라인 발급은 정부 민원통합서비스인 정부24에서 가능하고, 부동산 관련 정보의 열람만 할 경우에는 17개 광역시·도가 운영 중인 부동산정보 통합열람서비스에서도 가능하다.
국토부는 또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의 정상운영에 따라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접속을 통한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임대차계약 온라인 신고서비스도 10일 13시부터 정상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한편 부동산 민원서류의 온라인 발급 서비스가 정상화됨에 따라 한시적으로 시행됐던 주민센터 등 방문 발급 시 수수료 면제는 10일부터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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