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서울기술硏, ‘미래도시 서울’ UCC공모전 개최
개인·팀 등 다양한 영상장르 제작 가능 …총 상금 200만원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1 [15: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년 서울기술연구원 시민UCC 공모전 홍보포스터  © 매일건설신문



서울기술연구원은 서울시민이 꿈꾸고 바라는 미래도시 서울과 관련된 영상을 시민 UCC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 개최하는 서울기술연구원 시민 UCC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기술혁신으로 달라질 서울의 미래를 상상해 표현한 영상 혹은 ▲내가 살고 싶은 안전한 미래도시 서울의 모습을 표현한 영상 중 하나를 택하여 제작하면 된다.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하여 작품양식은 브이로그(V-log), 다큐,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40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하면 된다.


이번 UCC공모전은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sit.re.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령제한은 없으며, 참가신청서와 작품 제출 및 관련 문의는 이메일(sitpress@sit.re.kr)을 통해 가능하다. 단 1인(1팀)당 1개 작품 제출만 가능하며, 중복접수는 불가하다. 

 

제출된 영상은 심사를 거쳐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 최우수 개인 1인(팀) 100만 원 ▲ 우수 개인 2인(팀) 50만 원씩과 각각 서울기술연구원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서울기술연구원의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시민이 직접 제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시민 UCC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 소통하려 한다”고 밝히며 “시민이 꿈꾸는 안전한 미래도시 서울을 참신한 영상 제작으로 표현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기술연구원, 미래도시 UCC공모전,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업역 폐지에 따른 시행초기 혼란 최소화 할 것”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