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서울기술硏, 도시문제해결 ‘기술공모’…내년 초까지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기술·상수도 모니터링용 멀티센서 기술 등 3가지 과제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17 [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기술연구원은 시민들의 기술 제안과 집단지성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형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관련 학·협회, 국내외 민간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크리우드소싱 기술공모의 과제는 서울특별시의 수요부서에서 개선과 해결이 필요한 분야를 선정해 제시했다.  분야는 ▲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기술 ▲상수도 모니터링용 멀티센서 기술 ▲제물포터널 통행료 미정산 차량 요금징수 방법등의 3가지 도전과제다.

 

이번 크라우드 소싱 기술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시민, 단체 및 기업은 ‘신기   술접수소’의 ‘기술공모’ 양식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금년 11월 6일~ 내년 1월 18일까지며, 1차 서면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종 평가에서 각 과제별 최고점수를 받은 기술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과제당 최대 3,000만원 이내에서 포상금을 수상하고, 서울시 수요부서와 협의를 통해 실증하는 절차가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내년 3월 중 시상을 할 예정이다.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은 “이번 기술공모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시민이 제안한 우수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의 해결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시민의 삶이 한층 더 편리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기술연구원, 기술공모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시설노후화·기후변화 등 도시문제 해결…스마트 기술 필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