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도로교통공단,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 경로 영상’ 공개
전국 27개 시험장의 도로주행시험 경로 촬영, 응시생 편의 도모
홍제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2 [15: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울특별시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 경로 영상 캡쳐화면                      © 매일건설신문

 

도로교통공단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자가용 차량(자차)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운전면허시험 응시생을 위해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시험 경로 영상’을 공단 유튜브 공식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운전면허시험장 1종‧2종 보통 도로주행시험 응시 건수는 203,597건이었으며 그중에서 108,375명이 합격한 것으로 확인했다. 월평균 약 13,546명이 면허증을 취득한 셈이다. 

 

이번 영상은 실제 시험 환경과 동일하게 운전자의 시점에 맞춰 촬영한 것으로,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의 도로주행시험 경로를 시험장별 각 4종류씩 총 108개 영상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실제 도로주행 시험 채점 기준에 맞춰 ▲긴급자동차 양보 ▲어린이보호구역 운전자세 ▲지정속도 위반 등 안전운전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경로를 안내하는 자막과 TBN 한국교통방송 아나운서의 내레이션을 함께 삽입해 현장감을 높였다. 

 

도로교통공단 우진구 홍보처장은 “공단의 공식 유튜브 계정 분석을 통해 도로주행시험 영상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을 확인하고, 응시생들을 위한 올바른 도로주행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연습면허 운전 중에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은 도로교통공단 네이버TV 및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는 각 사이트의 검색창에서 ‘운전면허시험장 이름’과 ‘도로주행’을 함께 검색하면 된다.

 

 

/윤경찬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트렌드 ISsUe
“시설노후화·기후변화 등 도시문제 해결…스마트 기술 필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