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성내5구역, 임대주택 등 427세대 건립
제2차 도시재정비위원회 심의 ‘수정가결’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0 [06: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내5구역 위치도                  © 매일건설신문


서울 강동구 성내동 15번지일대인 ‘성내5구역’이 임대주택 80세대를 포함한 427세대가 건립된다.

 

서울시는 지난 4일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재정비위원회를 열고 강동구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성내5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5일 밝혔다.

 

성내5구역은 기존의 계획 공원과 일부 도로의 폭원을 변경해 공공청사와 공공시설을 토지와 건축물로 기부채납 받는 것이다. 이번 촉진계획 변경으로 임대주택 등 427가구가 건립된다.

 

그동안 성내5구역은 근린상업지역으로 지난 2008년 촉진계획 수립이후 장기간 사업추진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결정은 수도권 주택공급확대 방안인 상업지역과 준주거지역에서의 주거비율 완화 기준에 따른 촉진계획 변경이다. 이에 따라 성내2동주민센터는 접근성이 좋은 성내5재정비촉진구역내로 신축해 이전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성내2동주민센터는 동·서측의 중심부와 성내전통시장, 강풀만화거리, 주꾸미 골목으로 이어지는 교차로 부분에 위치하게 돼 이용자 편의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심의된 동대문구 전농동 일대 ‘전농·답십리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변경안’은 보류됐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성내5구역, 임대주택, 도시재정비위원회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40년 철도 노하우, 경영에 녹여내야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