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사회
사회종합
㈜포스트구조기술, 가설 구조물 기술안전교육 실시
허문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13 [09: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내 유일의 가설구조물 전문엔지니어링 업체인 포스트구조기술은 K-water가 발주한 한강3차 급수체계산업 송수시설공사 현장에서 발주자, 감리 및 원·하청관계자가 함께하는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기술안전교육은 그 동안 시공자 위주로 진행된 교육에서 벗어나 건설공사발주자가 주관하여 원·하청관계자와 함께 진행된 교육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

 

건설공사의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시공자에게만 맡겨두는 것이 아니라 발주자와 원·하청관계자가 상호협력해야 한다는 발주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포스트구조기술 김곤묵 기술안전연구소장은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계획, 설계, 시공 및 사용 단계별 중점확인사항 등을 제시하였으며, 안전한 작업과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근로자 안전과 가설구조물 안전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적재적소의 안전시설 설치와 시공 및 점검의 기준이 되는 가설구조물 설계도서 작성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K-water 수도권수도사업단 책임감독원 진군 차장은 발주자, 감리 및 원·하청관계자가 함께하는 기술안전교육을 통해 해당 공종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 및 감리, ·하청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도시철도 급행화’ 기술개발… “제2의 9호선 확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