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중부발전, 사내벤처의 새도약 위한 ‘Venture-Topia’ 출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으로 사내벤처 성장 지원
조영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02 [15: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중부발전 일자리창출부와 사내벤처 대표들이 중부발전 사내벤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Venture-Topia 출범을 축하하며 다함께 기념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 네 번째부터 우홍택 일자리창출부장, 박경우 사회가치혁신실장)  © 매일건설신문

 

중부발전은 2일 본사에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Venture-Topia’의 출범식을 가졌다.

 

중부발전은 지난 11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브랜드명 선정을 위한 네이밍 공모전을 시행해 총 37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브랜드명으로 ‘Venture-Topia’는 벤처(Venture)와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서 ‘사내벤처를 성공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해 사내벤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중부발전만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브랜드화와 더불어 민간 일자리 창출 재원 공동 마련과 창업휴직제의 선도적 도입, 회사 소유 산업재산권의 기술이전 등 합리적인 성과공유체계 및 운영체계 개선안을 도입함으로써 건전하고 혁신적인 사내벤처문화 정착을 이끌 예정이다.

 

한편 중부발전은 12월 현재 안전·친환경 분야의 사내벤처 5개팀을 운영 중에 있으며, 작년 12월 발전공기업 최초 사내벤처 매출을 창출한 이래 테스트베드 기회 제공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현지 설명회 등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제품 고도화 및 실증시험과 해외 수출 성공 등의 실적을 거둬왔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Venture-Topia의 출범을 사내벤처 육성을 위한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사내벤처 기업이 기술 개발 및 판로 개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ISsUe
“가스 中企 상생 모범 공기업 달성에 앞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