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관
공공기관
인천공항, 경찰 합동 '불법 주차대행'집중단속
불법 모르고 차량 맡긴 피해 반복…19일부터 관계기관 협업
문기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12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국제공항경찰단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 내 무질서 행위 근절을 위해 강력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홍보 및 계도 기간을 거쳐 오는 19일부터 불법 주차대행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은 지난 7월 인천공항공사가 사설주차대행 피해 예방 캠페인을 벌이는 장면     © 매일건설신문


지난해 불법 주차대행 영업행위의 제지 및 퇴거명령 불이행에 대한 처벌규정이 한층 강화된 공항시설법 시행 이후 잦아들었던 불법 주차대행이 최근 들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불법인지 모르고 차량을 맡긴 이용객들의 피해가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불법 주차대행 영업행위 근절을 위해 관계기관 협업을 통한 전방위적인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으로 특히, 여객 차량 무단 사용, 공식 주차대행업체 사칭 행위 등 전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 강도 높게 수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 김헌기 단장은“공항 내 무질서 행위를 바로잡고 공항 이용객들의 피해와 교통혼잡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불법 주차대행 영업행위가 근절될때까지 강력하게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문기환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경찰․공사 합동 불법 주차대행집중단속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가스 中企 상생 모범 공기업 달성에 앞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