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서울시
서울시종합
서울관광재단, SKT ‘누구’…관광 정보 제공
‘VISITSEOUL’의 다양한 관광정보…지속․확대 제공 예정
변완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6 [17: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관광재단이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26일부터 ‘누구(NUGU)’를 통한 서울관광 정보제공 서비스를 출시했다.

 

‘누구(NUGU)’ 이용자가 비짓서울이라는 서비스명으로 “아리아, 비짓서울에서 강남구 축제 추천해줘” 하면, 음성으로 관광정보를 안내한다.

 

이는 서울관광재단이 제공하는 관광정보를 활용하는 기능으로 서울의 다양한 축제·행사·전시 정보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생활 관광 시대를 보다 빠르게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축제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재단이 운영 중인 ‘VISITSEOUL’ (서울관광 다국어 홈페이지) 정보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7월 26일 부터, ‘누구(NUGU)’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서 서울관광 정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하는 10곳 알려줘’, ‘방탄소년단이 서울에서 자주 찾는 곳은 어디야?’, ‘시티투어버스 코스 가격 알려줘’ 등과 같이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신의 서울관광 정보를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변동현 서울관광재단  관광·MICE 본부장은 “5G 시대에 맞춰 SKT와 함께 서울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관광객이 원하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변완영 기자

ⓒ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재단, 누구, SKT 관련기사목록
트렌드 ISsUe
“섬은 미래의 寶庫… 관광·자원 개발에 나서야”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