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은 지난 3일부터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전자민원 시스템을 오픈하고, 국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해당 시스템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의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구축됐다.
공단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BEMS 관련 법령, 설치기준 및 신청 보고서 양식 게시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쥴 관리 ▲보완요청을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설치확인서 및 설치계획 검토서 업로드를 통한 인증서 공유 ▲BEMS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상태 공유 등을 제공한다.
특히 그동안 방문, 우편 및 전자메일 등으로 진행되어 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신청 및 보완 등을 전자민원 시스템을 통해 설치확인 신청, 보완, 설치확인서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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