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귀신고래 곡선 형상화 태화강 역사 '착공'

Door to Door 서비스 적용한 여객동선 도입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09:54]

철도공단, 귀신고래 곡선 형상화 태화강 역사 '착공'

Door to Door 서비스 적용한 여객동선 도입

문기환 기자 | 입력 : 2018/10/16 [09:54]

철도시설공단은 동해남부선 부산∼울산 복선전철 사업 태화강역사 신축공사의 시공사를 선정하고, 2020년 개통을 목표로 12일 본격 착공한다고 밝혔다.

▲ 귀신고래 곡선을 형상화한 태화강 역사 착공     © 매일건설신문


총 271억 원이 투입돼 지상 5층, 연면적 7540㎡의 규모로 신축될 태화강역사는 역사하부에 버스·택시 등 연계교통시설이배치되어 철도에서 하차하여 대중교통으로 바로 연결되는 새로운 여객동선 시스템이 적용된다.

 

울산 및 장생포 앞바다는 귀신고래가 새끼를 낳기 위해 이동하는 경로에 속하는 회유해면으로 울산귀신고래 회유해면은 천연기념물제 126호로 지정됐다.

 

김상균 이사장은 “태화강역사 신축으로 약 608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74 여명의 고용유발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울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태화강역사 공사를 2020년까지 안전하게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해수면 위로 떠오르는귀신고래의 등 부분 곡선을 형상화한 외관으로 시공하여 태화강역사가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기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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