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남원주 · 제천 역사 명품역사 '신축'

신축 현장에 대한 장마철 대비 안전대책과 공정추진 상황 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0:35]

철도공단, 남원주 · 제천 역사 명품역사 '신축'

신축 현장에 대한 장마철 대비 안전대책과 공정추진 상황 점검

문기환 기자 | 입력 : 2018/07/19 [10:35]

철도시설공단은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건설사업의 남원주 역사와 제천 역사를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명품역사로 순조롭게 건설 중이라고 밝혔다.

▲ 남원주 -제천 역사 조감도     © 매일건설신문


남원주 역사는 원주∼제천 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원주 역사의 역할을 대체하게 되며, 치악산의 산봉우리 중첩을 표현하고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넘어가는 관문을 형상화해 건축 중이다.

 

제천 역사는 기존 역사를 철거(현재 임시역사 운영 중)하고, 의림지, 제천향교 등 역사문화의 상징성을 나타내며, 전면 투명창 커튼월을 설치해 시원한 개방감을 표현하는 신축역사로 탈바꿈 예정이다.

▲철도공단 전만경 부이사장이 남원주역사와 제천역 건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장마철대비 안전대책과 공정추진 상황을 점검했다.©매일건설신문

 

지난 11일 철도공단 전만경 부이사장은 남원주역사와 제천역 건축공사 현장을 방문, 장마철대비 안전대책과 공정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현재 56.3km 단선 노선이 44.1km로 직선·복선화되고, 운행속도도 시속 110km에서 250km로 향상돼 청량리∼제천 간 이동시간이 기존 1시간 40분에서 56분으로 44분 단축된다.

 

현장 점검을 마친 전만경 부이사장은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취약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자”며 “원주∼제천 복선전철 사업의 성공적 개통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시공해 줄 것”을 공사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원주∼제천 복선전철 사업은 현재 공정률 80%로 2019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문기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철도공단 보도자료 (강원본부, 남원주 · 제천 역사 지역특성 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